멋쟁이사자처럼, 퓨처플레이와 함께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 선봬




[그림1] 멋쟁이사자처럼 국비지원교육 관련 이미지

글로벌 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함께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 ‘STARTUP SCHOOL(스타트업 스쿨)’ 3기를 모집한다.


스타트업 스쿨은 스페이스와이(경력직 사이드잡 플랫폼 DIO의 운영사)의 시드 투자 유치와 같은 성공적인 사례와 같이, 수강생들이 갖고 있던 아이디어를 현실에서 구체화하고 이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트업을 만들어 나가는 모든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KDT 프로그램이다.

총 12주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직접 서비스를 만들어볼 수 있는 코딩 교육을 외에도 스타트업을 시작할 때 필요한 요소들을 함께 배울 수 있다.

더불어 멋쟁이사자처럼 STARTUP SCHOOL은 초기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비즈니스 세션을 진행하며 아이디어와 실제 창업의 연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퓨처플레이와의 협업도 진행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 세션은 IT 도메인 기반 개발 이해 역량을 위한 ‘프리퍼레이션 스테이지’, 시장성 검증 및 유저 데이터 수집을 위한 랜딩 페이지 제작에 대해 다루는 ‘퍼포먼스 스테이지’, MVP 제작 및 아이디어 피봇팅을 위한 ‘업그레이드 스테이지’으로 구성돼있다.

본 프로그램은 지원자 중 가장 비즈니스에 적합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들을 선발해 교육을 진행한다. 선발 후 팀으로 구성해 전 과정을 수행하며 프로그램이 마무리되는 12주에는 데모데이를 통해 교육을 마무리하며 심사역과 청중에게 선보이는 MVP 시연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스타트업 스쿨 교육 일정은 2022년 6월 13일(월) ~ 9월 5일(월) 총 60일, 12주 Full Time 과정이고, 신청 기간은 2022년 4월 29일(금) 13시 ~5월 25(수) 18시까지이다.

멋쟁이사자처럼의 이두희 대표는 “STARTUP SCHOOL은 멋쟁이사자처럼이 진행하고 있는 교육에서 더 나아가 실제 스타트업 창업으로까지 연결되는 스타트업 양성 프로그램이다”라며 “이미 국내 100여곳이 넘는 스타트업과 함께한 퓨처플레이와 함께하는 만큼 확실하게 스타트업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배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 STARTUP SCHOOL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