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모두의연구소’와 손잡고 'AI 인재' 육성 나서

기업실무형 AI 교육과정 프로그램 공동운영

김승일(왼쪽) 모두의연구소 대표와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가 AI 전문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272210)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에 직접 나선다.


4일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4일 AI 교육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모두의연구소와 AI 전문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의 AI 역량을 높이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AI 인재 채용연계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다. 이밖에 △기업실무형 AI 테크 입문·심화 교육과정 공동개발 △전사 직군별 및 단계별 AI 교육 콘텐츠 운영 △우수인력 채용연계 프로그램 △대내외 AI 사업 공동 수행 △AI 분야 네트워킹 활동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측은 IT업계 전반에 이어지고 있는 AI 전문인력 부족 현상이 장기화 할 것을 예상하고, 사내 교육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가동하여 AI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는 설명이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AI 인재 육성에 최적화 된 환경 속에서 유망 스타트업과 대기업간 혁신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