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색 플립 나온다'…삼성 갤럭시 4세대 Z시리즈에 쏠린 눈

컨설팅 업체 대표 메인 색상 골드 전망

갤럭시Z플립4 예상 렌더링 이미지. 안드로이드센트럴 캡처.


삼성전자(005930)가 하반기 출시할 4세대 Z시리즈 중 갤럭시Z플립4의 메인 색상을 골드와 블루로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디스플레이 컨설턴트 업체 DSCC 대표 로스 영(Ross Young)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플립4 색상은 골드, 그레이, 라아트 블루 그리고 라이트 바이올렛"이라고 밝혔다.


갤럭시Z플립4 골드, 그레이 색상이 탑재될 시 해당 색상은 Z플립 제품에 2년 만에 돌아오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 갤럭시Z플립 출시 당시 5G 모델에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를, LTE 모델에는 미러 블랙, 미러 퍼플, 미러 골드를 적용한 바 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에 골드 색상을 메인 색상으로 채택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색상만으로도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첫번째 Z플립에 적용한 유광 골드일지 무광을 채택, 트렌디함을 부각할 지는 미지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3에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 등을 채택했다.


다만, 이후 커버 전·후면 색상을 취향에 따라 각각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에디션을 통해 △옐로우 △핑크 △화이트 등 색상을 배치하면서 예외를 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