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디딤365 장민호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멀티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개최하는 ‘AWS 파트너 서밋 코리아 2022’에서 ‘올해의 공공분야 파트너상(Public Sector Partner of the Year 2022)’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파트너상은 지난 한 해 동안 AWS를 통해 공공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고, 뛰어난 기술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공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준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19년 AWS의 공식 컨설팅 파트너가 된 디딤365는 지난해 AWS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Advanced Tier Service Partner)로 승급했으며, AWS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필요한 공공부문 및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신속하게 지원하면서 뛰어난 AWS 컨설팅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증가하는 클라우드 전환 수요에 맞춰 컨설팅, 도입, 관리 등을 제공하고 기술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디딤365는 기존 MSP의 일반적인 인프라 관리 수준을 넘어선 AI, 양자 컴퓨팅 등 최신 기술 기반 AWS 운영 경험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AI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AWS를 사용하는 연구기관, 대학교, AI기업 등에 고성능 컴퓨터 인프라 구축 및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양자 컴퓨팅 연구 지원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양자 하드웨어 기술이 적용된 양자 컴퓨팅 서비스의 비용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다.
디딤365 장민호 대표는 “디딤365는 공공기관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에 맞춘 안정적인 전환을 지원하면서 공공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 대표 MSP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연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이 필요한 공공부문 및 기업의 눈높이에 맞춰 디딤365의 컨설팅 역량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