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동남아 매출 호조에도…넥슨 1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11% ↓

매출 9434억, 전년 대비 3% ↑

사진제공=넥슨

넥슨이 12일 2022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9434억 원(910억 엔)을 집계돼 전년 동기 대비 3%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992억 원(385억 엔)을 기록해 11% 감소했다. 순이익은 4172억 원(403억 엔)으로 13% 줄었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와 ‘서든어택’ 등 주요 PC 온라인 게임들의 기록적인 성과와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의 성공적 론칭, 중국 지역 던파와 동남아 등 기타 지역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의 매출 호조에 힘입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


먼저, 인기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와 시즌별 접속 및 게임 플레이와 연계한 대규모 보상 이벤트를 상시 진행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으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은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즌의 확장형 ‘서든패스’를 선보이며 9분기 연속 두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사진제공=넥슨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PC 원작의 호쾌한 액션성을 모바일로 잘 옮겨왔다는 평가 아래 출시 당일부터 이용자 100만 명 접속을 달성했다.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중국 지역의 실적 턴라운드와 큰 폭의 동남아 등 기타 지역의 매출 성장 역시 자사의 1분기 실적에 기여했다. 중국 지역 던파는 지난해 8월부터 시스템 개편, 캐릭터 레벨 확장 등 현지 이용자들을 위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지난 1월 진행한 춘절 대규모 업데이트가 좋은 평을 얻으며 반등에 성공, 중국 지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상승했다.


동남아 등 기타지역은 ‘메이플스토리’와 ‘메이플스토리M’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신규 직업 출시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영향력을 더욱 확장했다. 이와 더불어 ‘메이플스토리M’도 지난해 3분기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갔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자사 포트폴리오의 지속적인 개선이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과로 연결됐다”며 “올해와 내년까지 대규모 신작들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대전 격투게임 ‘DNF Duel’, MMORPG ‘HIT2’, 3인칭 슈팅 게임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연내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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