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자격증 'AIFB', 성대 졸업요건 됐다

AI원팀 개발한 자격시험 AIFB
성대 졸업요건 중 하나로 포함

KT(030200)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실무 자격인증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가 성균관대 졸업 요건에 포함됐다.



사진제공=KT


19일 KT는 AIFB가 성균관대 공통졸업요건인 ‘신(新)3품인증제’ 졸업 요건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성균관대 학생은 인성·글로벌·창의·AI·인턴십 5개 영역 중 인성을 포함한 3개 영역에서 학교가 인정하는 활동을 마치거나 자격증을 취득해야 졸업이 가능하다. AIFB는 이 중 ‘AI’ 영역의 졸업 요건 중 하나로 포함됐다.


AIFB는 KT가 AI원팀과 공동 개발한 AI 자격증이다. 3가지 난이도로 구분돼 있다. 성균관대 학생들은 이번 여름 방학 동안 중급 시험 과정을 수강하고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AIFB 취득자는 KT그룹을 포함해 현대중공업그룹·신한은행·동원그룹·한국투자증권 등 32개사 채용전형에서 우대 받을 수도 있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상무는 “AIFB 취득이 객관화 하기 어려운 AI 활용 역량을 검증하는 지표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성균관대학교 졸업 인증제에 AIFB를 도입하는 것을 계기로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및 AI 실무 인력에 대한 산업계 갈증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