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네이버클라우드, 정보보안기업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세미나 개최


디딤365(대표 장민호)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19일 오후 3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에서 회원사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이하 CSAP)’ 심사 지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정보보호 기준 준수 여부를 인증기관이 평가·인증해 이용자가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세미나는 KISIA 회원사 중 공공 비즈니스를 위한 CSAP 인증을 앞둔 정보보안 솔루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네이버클라우드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CSAP 인증을 준비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CSAP on NAVER Cloud Platform’을 발표하고, MSP파트너인 디딤365에서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도입 전략 및 인증심사 실무 경험을 공유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공공 비즈니스가 필요한 KISIA 회원사에 CSAP 보안서비스 인증(SECaaS) 심사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여 기업에는 CSAP SaaS 보안인증 대상 솔루션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경우 공공기관용 컴퓨팅, 스토리지, DB, 보안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00만원 크레딧을 제공한다.

디딤365는 크레딧 소진까지 매니지드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며, SaaS 보안인증 경험을 토대로 CSAP 인증 취득과 취득 후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신청을 지원하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등재 이후 공동 마케팅 및 공동 세일즈를 전개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