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사업자 혜택 부활...‘호매실 스카이시티’ 주목






최근 등록임대사업자 제도 부활을 시사해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등록임대주택은 민간 임대인이 주택 임대사업자로 지방자치단체에 등록하면 양도소득세나 종합부동산세·재산세·취득세 등에서 혜택을 주는 제도다. 대신 임대인은 의무임대기간 준수(4·8년), 임대료 증액 제한(5%) 등 의무를 지켜야 한다.

이런 가운데 오피스텔 매수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고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일수록 인기가 높다.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실주거 특화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가 대표적인 상품이다.

신분당선 수혜를 직접 누릴 것으로 기대되는 경기 수원 호매실 지역에 위치한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현재 강남~광교 구간(31.3㎞)을 운행 중인 신분당선이 광교중앙역에서 호매실까지 10.1㎞이 연장이 확정되면서 각광받게 되었다. 게다가 강남에서 용산까지 연장도 예정되어 있어 전체 노선이 개통하게 되면 수원 남부에서 서울 강북까지 단숨에 닿을 수 있게된다.

때문에 강남으로 출근하는 직주근접 수요가 호매실을 눈 여겨보고 있다. 게다가 강남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어 사실상 강남생활권에 속하는 호매실은 실주거에도 완벽하게 부합한다. 월등한 생활편의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문화생활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에 전용면적 40~82㎡의 중소형 평면 224실로 구성된다.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실주거용 오피스텔답게 완벽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호매실 지구 내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홍병원, 119센터 등 생활편의를 높여주는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며 증촌초, 칠보초, 호매실중·고 등 다양한 학교들이 인접한 학세권으로 자녀들의 안심 등하교 및 학습 능률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울림공원, 물빛찬공원, 두레뜰공원, 금곡저수지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을 곁에서 누릴 수 있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이 가능하다.

완벽한 주거 여건을 갖춘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의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곳이라 더욱 각광받고 있다. 도보 3분 거리에 호매실역이 개통되면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수원역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2027년 개통 예정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GTX-C노선이 개통되면 수원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0~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GTX-C노선은 수원역에서 덕정역까지 74.8㎞ 구간에 건설될 예정으로 개통이 완료되면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드는 것은 물론 신분당선까지 갖춘 호매실 일대가 수도권 남부 순환철도망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지가의 동반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지역 내 다양한 개발호재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호매실과 맞닿아 있는 9만7천㎡ 규모의 택지에 미니신도시를 조성하는 당수2지구 개발, 신세계그룹의 초대형복합쇼핑시설 스타필드 수원 개점, 636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 서수원병원의 개원 등 인프라 확충과 지가 상승을 견인하는 개발호재들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고 청약통장이나 자금조달계획서도 불필요해 새로운 투자처를 찾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이다. 개발호재 프리미엄으로 시세차익을 누릴 수도 있고, 인근에 위치한 삼성 비즈니스 벨트의 임대수요를 고려한다면 공실우려도 적다.

호매실 스카이시티의 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더욱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