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위메이드 위믹스달러 발행 소식에 급등

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112040)가 자체 스테이블코인인 '위믹스'(WEMIX) 달러 발행을 준비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다.


26일 오전 9시 9분 기준 위메이드는 전일 대비 4.64% 오른 8만5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가 위믹스의 안정성을 강조하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위메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위믹스달러의 핵심 정책과 계획 등을 안내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위믹스달러는 위믹스 플랫폼에 탑재된 다양한 게임 및 서비스의 거래 매체에서 사용을 촉진해 지속 가능한 안정성과 확장성을 구현하는 위믹스3.0 스테이블 코인이다. 특히 실물 담보 기반 USD코인(USDC) 및 실물 화폐(Fiat) 통화와 같이 온체인 및 오프체인에 관계 없는 안전 자산을 100% 담보로 하는 프로토콜에 의해 발행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USD코인은 달러를 담보로 1대1로 발행되고 있다.


위메이드 측은 "위믹스달러는 위믹스3.0의 공식 스테이블코인이다. 기대치가 높은 시장에서의 해당 스테이블코인이 가진 대한 안정성, 신뢰성, 기능성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위믹스달러의 프로토콜을 둘러싼 핵심 정책들을 사전 공개했다"며 "위믹스달러가 100% 담보의 안정성과 보안을 통해 커뮤니티 보호를 유지하면서 위믹스3.0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