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뮤직비디오 조회수 600만회 돌파

풀버전 뮤비 공개 5일만의 성과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YuA(한유아)의 신곡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600만 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5일 풀버전 공개 후 5일 만이다.


풀버전 뮤직비디오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및 한유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유튜브 구독자 2500만명을 확보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댄서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CJ ENM이 제작을 총괄한 YuA의 I Like That은 한유아의 시각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세상을 중독성 있는 후렴구로 풀어낸 곡이다. YuA는 지난 2월 YG케이플러스와 전속계약을 맺은 뒤 가수로 데뷔하고, 광동옥수수수염차 모델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YuA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00만 회를 넘어선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YuA의 I Like That 음원은 지난 4월 12일 발매 이후 멜론 음원 차트 1000위권에 들지 못했다. 뮤직비디오 댓글도 이날 기준 78개에 불과해 조회수에 비해선 미진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