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 브랜드 컨설팅 기업 피알게이트 인수 [시그널]

기업 평판 관리 서비스 제공

(오른쪽)홍종성 한국 딜로이트 그룹 총괄대표와 강윤정 피알게이트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 One IFC 빌딩 인수를 위한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딜로이트 그룹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지난 22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인 ‘피알게이트(PRGATE)’를 인수하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 ESG, 소셜·미디어 평판 관리 등 기업들의 컨설팅 서비스 수요가 빠르게 다변화되는 가운데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과 실행에 특화된 피알게이트를 인수해 브랜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컨설팅 역량을 본격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피알게이트 인수를 계기로 고객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이를 효과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실천 전략과 캠페인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딜로이트 호주에 속한 광고회사 ACNE와 딜로이트 일본에 속한 이미지 컨설팅 회사 CIA 등 딜로이트 글로벌과 연계한 통합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과 기업 평판 관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피알게이트는 지난 1999년 설립된 후 23년 동안 국내는 물론 해외에 위치한 500개 이상 기업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및 위기관리, IMC 마케팅, SNS 채널 운영, 디지털 광고, 프로모션, 영상기획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온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이다. 창업자인 강윤정 대표를 비롯해 60여 명의 임직원들은 7월에 공식 합류해 한국 딜로이트 그룹의 브랜드 컨설팅 영역에 전문성을 더하는 한편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대형 회계법인들은 경영 관련 자문을 확대하기 위해 컨설팅 기업을 인수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한영회계법인이 국내 경영 컨설팅 기업 티플러스 컨설팅을 인수해 관련 인력들은 한영 컨설팅 조직인 파르테논에 합류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