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003530)이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와 함께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MZ세대(1981~2003년생)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했다. ‘2022 MZ세대 투자인식 보고서’는 ‘ESG·임팩트 투자’와 ‘파이낸셜 케어’로 나눠 발간된다.
‘ESG·임택트 투자’에서 MZ세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 환경 분야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비교적 간편한 ‘일회용품 사용 자제’ 등에 관심을 드러냈다. 또 ‘파이낸셜케어’에서는 MZ세대 절반 이상이 파이낸셜 케어(재무관리)를 건강광리, 취미생활과 같은 자기계발 활동 중 하나로 인식했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파이낸셜 리터러시를 높이기 위한 전문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임팩트 투자와 같은 바른 투자를 더 많이 알리고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보고서 발간을 기념해 블로그에서 보고서를 읽고 응원 댓글을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애플워치(2명), 동구밭 제로웨이스트비누(5명), 친환경 요가매트(5명), 평생 돈 공부 도서(40명)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