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 내 높은 주거선호도를 자랑하는 마포구에 분양중인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이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단지로 조성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녹색건축인증은 건축물의 입지, 자재선정 및 시공, 유지관리 등 건축과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제도로 정부가 운영을 총괄하고, 공공·민간기관 10곳의 인증을 거쳐 받을 수 있다.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을 받은 단지는 단열성능, 내부 마감재, 바닥재 등이 모두 친환경, 고성능 자재로 시공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게다가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단지 내 태양광설치(예정)를 통해 관리비의 절감을 이뤄냈으며, 장애인의 편의를 고려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을 받은 착한 단지로 설계됐다.
분양관계자는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필요성이 대두된 친환경 사업에 앞장선 단지로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을 받았으며, 친환경·고성능 자재를 활용해 우수한 품질을 제공한다”며 “이에 더해 장애인들의 편의를 우선적으로 고려한 설계로 BF인증을 받은 단지로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이 지향하는 사회적인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마포구의 교통, 업무, 상권의 중심지인 마포구 마포동 일대에 1개동 지하 7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5~79㎡, 오피스텔 294실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주거단지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환경과 일반 주거단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춰 주목된다.
우선 단지는 5호선 마포역과 붙어있는 희소한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을 마치 단지의 일부처럼 이용할 수 있어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한다. 마포역에서 5호선 탑승 시 서울 3대 업무지구인 여의도와 광화문까지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여의도역에서 9호선 환승 시 강남까지도 준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강변북로가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게다가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마포-공덕 업무지구 내에 조성돼 직주일치 수준의 직주근접성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마포역 일대의 상권이 위치하며 각종 유명 업장들과 쇼핑시설이 위치한 홍대 앞 상권과 신촌 상권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최대 규모 백화점인 더현대 서울과 IFC 몰이 위치한 여의도와 생활권 공유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부의 상징으로 떠오른 한강 프리미엄을 한 몸에 받는 입지로 상당수의 호실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내부에는 고급주거상품의 대명사인 실내 수영장을 비롯, 와인 라이브러리와 선큰가든이 조성되며, 워크라운지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취미실도 마련돼 단지 내에서 수준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또 유명호텔과 맞먹는 컨시어지도 선보여, 입주민들은 삶에 더 집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는 고급주거시설 전문 서비스 업체인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과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 주기적으로 집을 청소해주는 룸 클리닝, 리무진,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조식제공, 무빙/렌탈, 장보기 등 주거 전반에 걸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입주민의 라이프케어, 비즈니스 지원, 여행/문화 예약을 지원하는 전용 비서서비스도 도입한다.
타 단지와의 차별화된 유니트 설계도 돋보인다.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의 전 타입은 복층형으로 조성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일부세대에는 전용 테라스가 제공돼 더욱 특별한 일상을 즐길 수 있다.
오피스텔과 단지내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분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