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뚜두뚜두' 유튜브 조회수 19억…K팝 그룹 최초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9억 회를 돌파했다. 연합뉴스


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9억 회를 돌파했다. K팝(케이팝) 그룹 뮤직비디오로는 최초 기록이다.


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해당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4년 만인 이날 4시 2분쯤 조회수 19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유튜브에서 억대 뷰 영상 32편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41억 회를 넘겼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라고 전했다.


‘뚜두뚜두’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 곡이다. 중독성이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특징으로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50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지난달 20일에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횟수 5억 회를 돌파하는 등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