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소장, 2022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 7년 연속 수상

입시정보 지역격차해소를 위한 컨텐츠 개발, 정보공유 등 공로 인정받아


7월 뉴스메이커가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교육부문)로 입시전문 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 소장을 선정했다.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는 사회적 책임경영과 혁신경영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인물과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지양희 소장은 올해 수상으로 2016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양희 소장은 2008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초기부터 이에 대한 연구, 분석 작업을 거쳐 2012년 EBS에서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만들어 강의를 진행한 경험을 살려서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2016년에는 교육콘텐츠와 IT기술의 융합을 통해 저비용의 최상의 솔루션을 표방한 Web&App 교육서비스 ‘1318멘토프로젝트’를 제공했다.

이러한 활동에 기반하여 입시정보의 지역격차해소, 입시컨텐츠 개발, 입시정보공유 등을 통해 관련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왔다. 지양희소장은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외에도 2015년 스포츠서울 주관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 대상(교육리더부문), 2016년 월간한국인 선정 대한민국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혁신리더?교육부문), 2016년 스포츠동아 선정 고객만족&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교육연구소-입시프로그램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수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본격적으로 대입자기소개서를 준비해야 할 시기임에도 코로나 19로 개학이 연기되고, 비교과 활동 및 준비시간 등이 축소되면서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이에 지 소장은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연콘텐츠를 지양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무상 공유하며 학생과 학부모 사이에서 호평을 받았다.

또한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등 대형학원에서 논술 강사로 활동했던 20년 경력의 베테랑 입시전문가 지양희 소장은 최근에는 대입제도개편에 따른 변화하는 입시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 최근에는 공저 ‘엄마표 수능로드맵’을 출간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눈길을 끌었다.

입시교육전문가 지양희 소장과 수능 과목을 직접 지도하여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전상현 소장이 함께 공저한 ‘엄마표수능로드맵’는 한정출판으로 출간되었으며, 출간 17일만에 ‘네이버책’ 베스트셀러로 선정됐다.

엄마표 수능로드맵은 수능 준비에 꼭 필요한 사항을 분야별로 핵심만 추려 제시해 놓은 책으로 자녀의 수능준비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수능 체제, 교과별로드맵, 각종자료활용법 등을 제시하는 수능 준비 가이드북이다.

지양희 소장은 ‘2022년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러닝메이트로서 새로운 입시 체계에 대응해 입시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시 컨텐츠와 입시 정보가 물리적, 시간적 한계에 구애 받지 않고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하여 교육 관련 컨텐츠, 입시 컨텐츠 등 온라인 원격 강의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창립초부터 ‘사교육의 공교육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육과 IT의 융합을 위한 끊임없는 시도를 해왔다”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향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