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인프라 다 갖춘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8월 오픈

화순 신주거타운 중심 명품입지까지




원스톱 인프라를 갖춘 단지는 최근 ‘슬세권(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 돌아다닐 수 있는 주거권역)’,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주거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들이 인기 있는 이유는 주거지 가까이서 생활편의시설, 교통, 교육, 자연쾌적성 등을 한 걸음에 누릴 수 있어 삶의 질이 업그레이드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전남 화순의 압도적 중심 입지로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가 8월 오픈 소식을 알려 이목을 집중시킨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가 들어서는 화순 일대는 지방에서는 보기 드문 다양한 중심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기존 광주 월남, 내남, 선교지구는 쇼핑, 문화등 생활편의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는 화순 신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보건소, 하나로 마트, 고인돌 전통시장, 군청, 화순고려병원,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지방법원 등을 모두 차량 5분 내 이용할 수 있어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광주까지 10분대로 진입 가능한 입지에 자리한 것도 강점이다. 화보로, 너릿재로,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광주로의 이동이 수월해 광역시의 다채로운 인프라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화순 IC를 통하면 광주뿐 아니라 보성, 장흥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시외버스정류장, 화순군내버스 터미널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주변 지역의 진출입이 용이하다.

화순초ㆍ중ㆍ고, 제일중이 가까이 있어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서울권 명문 대학을 많이 보내기로 유명한 능주고 등 우수한 학군도 형성돼있다. 화순천, 남산공원, 공설운동장, 무등산CC, 동구리 호수공원, 만연저수지 등이 인근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집 가까이에서 여가를 보낼 수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2층, 명품 중형 84㎡로 구성된다.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일부세대 4BAY 혁신설계를 적용하고 조망권 확보 및 사생활 침해 최소화한 동배치와 단지 중앙 공원화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세대당 1.3대에 달하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대다수 주차장을 지하에 설치해 쾌적한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명품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관계자는 “교통망, 교육, 자연환경까지 원스톱 인프라를 갖추면서도 광주광역시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우수해 주거안정을 실현할 수 있다”며 “특히 전매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자격이 되는 비규제 프리미엄 등이 더해지면서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순센텀 모아엘가 트레뷰’ 주택전시관은 8월 오픈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