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학군 갖춘 인천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 분양





코오롱글로벌㈜이 시공을 맡고 교보자산신탁이 자금관리를 책임지는 인천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 아파트가 지난 14일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 가능한 이른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원스톱 학세권을 갖춘 아파트는 보다 안전한 통학 환경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학원, 독서실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조성되어 있는 만큼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누릴 수 있어 학부모의 관심사로 꼽힌다.

그 어느 나라보다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3040세대 학부모 수요를 중심으로 학세권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특히 명문학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는 그 가치가 점차 높아지게 된다.

이런 가운데,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공급되는 프리미엄 아파트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이 학세권 단지로 이목을 끌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0층, 아파트 336세대, 근린생활시설 160호실, 주차대수 517대 규모로 완성된다.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은 명문국제학교인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명선초등학교, 신정초·중학교, 연송고등학교, 포스코고등학교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학군을 도보로 누릴 수 있다. 이 외에 먼우금초등학교, 신송초·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접해 있고 규모가 큰 학원가가 조성돼 있어 자녀 교육도 문제 없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이 도보권 내에 있고 송도발GTX, KTX, 제2공항철도(예정) 연결 등 교통 호재가 탄탄해 전국 반나절 생활권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더불어 140m에 달하는 그랜드 스트리트몰, 달빛공원, 송도 센트럴파크 등 쇼핑시설과 각종 공원도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다.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은 코오롱글로벌㈜의 주거 브랜드 코오롱 하늘채의 압도적인 상품권을 그대로 갖추게 된다. 고급스러운 외관 설계와 5가지 다양한 평면 타입, 이형 테라스 등 평면 특화 설계가 더해져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송도 하늘채 아이비원’의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인근에 조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