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영업손실 333억 '적자전환'…"미르M 마케팅 여파"

영업손실 333억, 1년 반만의 적자
매출 1090억…전년比 58%↑



위메이드(11204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약 1090억원, 영업손실은 약 333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5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020년 4분기 이후 1년 반만에 적자전환했다.


미르M 출시에 앞서 대대적인 마케팅비를 지출한 데 따라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했다. 미르M은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선방 중이나, 6월 말에 출시된 탓에 온기에는 매출이 거의 반영되지 못했다.


3분기부터는 미르M 매출이 본격 반영됨에 따라 실적 호조가 전망된다. 올 하반기 중 블록체인을 접목한 미르M 글로벌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위믹스 플랫폼도 온보딩 계약과 출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열혈강호’, ‘크립토볼Z’, ‘사신’ 등 새로운 게임을 상반기에 선보였으며, 연내 100개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하반기 위메이드는 △위믹스(WEMIX) 3.0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본격화 ▲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를 통한 게임들의 경제적 연결과 실제 경제로의 확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이미 게임을 통해 쓰임새를 증명했기에 더욱 공격적인 행보로 시장을 주도하겠다”며 “현재 테스트 중인 위믹스3.0을 잘 다듬어서 더욱 개방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독보적인 글로벌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회사 위메이드맥스의 2분기 매출액은 블록체인 신작 ‘다크에덴M’ 및 기존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에 힘입어 약 242억원, 영업이익 약 89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192%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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