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신화콘텍, 애플 내년 모든 에어팟 usb-c로 전환…"세계 국제규격 인증 유일"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신화콘텍(187270)이 애플의 내년 모든 에어팟을 USB-C 타입으로 변환 한다는 소식에 수혜가 점쳐지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오전 9시 55분 현재 신화콘텍은 전 거래일 보다 2.62% 오른 5,8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의 트위터를 인용해 애플이 2023년부터 모든 에어팟 모델에 USB-C 충전 케이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애플 분석가로 꼽히는 궈밍치는 트위터를 통해 “애플이 2023년 모든 에어팟 모델에 USB-C 충전 케이스를 출시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에어팟 프로의 충전 케이스에는 여전히 라이트닝이 지원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신화콘텍은 USB 커넥터에 특화돼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 국내 1위 업체로, USB와 관련해 세계 국제 규격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회사로 알려져 있다. 주력 제품은 C타입 USB다. C타입은 기존 8핀 USB와 모양이 달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도입 초기 당시 교체 수요가 컸고 신화콘텍은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한 덕분에 시장 초기에는 사실상 독점적 지위에 위치했다./hyk@sea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