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도시개발㈜가 오는 12일 주택홍보관 오픈을 시작으로 김포시 풍무동 일원에 총 2,168세대(예정) 대단지 아파트 건설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김포 풍무1지구 서희스타힐스 분양관계자는 “기존 주택조합들의 가지고 있던 위험리스트를 최소화하여 소비자들의 심리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우선 1차 사업 진행을 위한 토지를 90%이상 확보(공동주택부지)하였으며, 도시개발 사업 환지 방식으로 계획하여 지난 6월 김포시청에 토지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제안서 접수한 상태이며, 풍무 7, 8지구는 지난 2월과 4월에 각각 고시지정을 발표한 상태”라고 전했다.
김포 풍무 서희스타힐스 1차는 지하 3층, 지상 29층 높이로 18개동으로 단지를 조성할 된다. 단지는 선호도를 고려해 전 세대 남동향과, 남서향 위주로 설계되었으며, 총 2,168세대의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로 도시개발사업 및 역세권개발사업, 지하철 연장 사업 등으로 주거 여건이 새롭게 갖춰지는 '서울 옆세권' 김포시에 공급되는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 풍무동 서희스타힐스 1차 단지에서 풍무역을 이용하면 2정거장 거리에 있는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김포골드라인 덕분에 교통 편의성이 좋고, 산업, 물류,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개발에 따른 미래 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에는 48번 국도, 김포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및 김포한강로, 수도권 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또한 추가적인 교통망 구축사업도 예정돼 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된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 (한강선) 사업과 2조8000억원 규모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3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마트, 백화점, 영화관 등 생활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고, 김포한강 야생조류, 생태공원과 한강신도시 호수공원 산책로 등 자연친화적 휴계공간을 갖춘 숲세권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힐링라이프 공간이 풍부하다.
이 밖에도 향후 다양한 개발사업에 따른 주거 편의성 향상과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만하다. 먼저 단지 인근에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이 곳에는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오는 2027년 준공될 계획으로 7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 건립도 추진 중이다.
한편, 풍무동 서희스타힐스 1차는 삼성 시스템 에어컨 총 4대, 4문 스탠드형 냉장고, 김치냉장고, 빌트인 전기오븐, 음식물 처리기 등 약 10종의 삼성 가전제품을 선착순으로 무상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