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한송네오텍, 플렉시블 OLED 공정기술 中 특허 취득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한송네오텍(226440)은 플렉시블 OLED 제조의 핵심 공정 중 하나인 디라미네이션 관련 기술에 대한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플렉시블 OLED의 디라미네이션 공정에서 폴리이미드(PI) 패턴 증착용 유리 기판과 PI 패턴 필름을 분리하는 기술 및 이와 관련한 검사 장치에 관한 것이다.



기존 장비는 PI 필름을 분리해 검사 장치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분리된 필름에 이물질이 부착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반면 해당 특허 기술을 적용할 경우 PI필름 분리 및 검사 장치로의 이동시간을 단축해 필름에 이물질 부착을 차단하고 패턴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플렉시블 OLED 제조 공정은 유리 기판에서 분리된 PI 필름을 재검사해 공정이 비연속적이었으며, 제품 반송으로 공정시간이 증가하고 생산성이 낮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번에 개발한 특허 기술은 이물질 부착에 따른 패턴 손상 등의 재검사 공정을 없애, 연속 검사의 효율을 높여주고 불량률은 낮춰 플렉시블 OLED의 생산성을 증대시켜 준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이번 특허 기술은 플렉시블 OLED의 제조 공정을 개선시키는 효과 뿐 아니라 생산성도 향상 시킬 수 있다”며 “국내외 글로벌 OLED 패널 고객사들의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기에 관련 기술지원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향후 플렉시블 OLED 라미네이트 및 검사장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현재 본원 사업이 순조롭게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빠른 주권매매거래 재개를 위해 전사적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hyk@sea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