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서 재테크 귀재로…황현희가 전하는 '주린이 탈출법'은 [머니트렌드 2022]

주식·부동산·암호화폐·아트투자 등 '하반기 재테크 대전망'
30일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 볼룸서 선착순 무료 강연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 흐름으로 국내외 경제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각국 중앙은행이 가파르게 금리를 올리는 가운데 미국의 자이언트스텝 이후 한국은행의 빅스텝이 주식과 부동산 등 자산 시장의 변동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위기 상황에 맞는 새로운 투자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서울경제신문이 복합 위기에 대응하는 재테크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머니트렌드 2022’를 8월 3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개최합니다. 올해 첫선을 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주식과 부동산, 암호화폐, 아트 투자, 세테크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하반기 재테크 흐름을 꿰뚫어볼 수 있는 알찬 강연에 나섭니다.


국내와 해외증시 전문가들이 참가해 하반기 투자전략에 대해 진솔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토론의 장도 마련됩니다.


‘동학개미 리멘토링’에서는 개그맨 출신의 자산가이며 경제전문 유튜버인 황현희 핀업미디어 센터장이 사회자로 나서 초보투자자에게 성공투자 비법을 전합니다. 동학개미의 멘토 박세익 체슬라투자자문 대표이사와 이선엽 신한금융투자 영업부 부장도 연사로 나서 하반기 증시 전망에 대해 설명합니다.




‘지금 사두면 돈 버는 종목’에서는 ‘염블리’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이사가 하반기 유망 종목을 추천합니다. 미국 주식의 대가 유동원 유안타증권 글로벌 자산배분 본부장과 장우석 유에스스스탁 대표는 ‘서학개미투자전략’에서 미국 증시 전망을 공유합니다. 이번 행사는 자산 가격 하락에 따라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투자자의 고민을 해소하는 유익한 토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노후를 위한 재테크와 아트투자, 암호화폐, NFT에 대한 강연도 마련됐습니다. 조현수 우리은행 한남동금융센터 FA팀장이 ‘미래를 준비하는 재테크’, 조미옥 삼성증권 지점장이 ISA 연금저축IRP 등 대표적인 절세계좌를 속속들이 분석하는 ‘절세통장 활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외에도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생소하지만, 고액 자산가들 사이에서는 효과적인 재테크로 소문난 미술품 투자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전합니다. 미술품 경매사로 활약하고 있는 박혜경 에이트인스티튜트 대표와 손이천 케이옥션 수석경매사겸 홍보이사가 아트경매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차세대 재테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암호화폐와 NFT에 대한 강연도 열립니다. 특히 2만개를 훌쩍 넘는 암호화폐 가운데 '될성 부른 떡잎'을 골라낼 수 있는 눈을 기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해봉 업비트투자자보호센터장과 한대훈 SK증권 블록체인혁신금융팀장, 도예리 서울경제 디센터취재팀장이 집중 토론합니다. NFT 시장에 대한 분석은 김승주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맡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한 독자는 행사 당일 전문가의 강연을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재테크 도서를 증정합니다. 행사장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과 사은품도 준비했습니다.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시=8월 30일(화) 오전 9시~오후 6시


◇장소=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


◇사전 등록=머니트렌드 홈페이지(moneytrend.kr)에서 신청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