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단신] 싱가포르 관광기업지원센터 31일 오픈 外


■싱가포르 관광기업지원센터 31일 오픈 外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31일 싱가포르 중심업무지구(CBD)에 ‘싱가포르 관광기업지원센터(KTSC)’를 연다. 관광 기업들에 대한 상시 상담 서비스 등 성장 지원을 돕는 관광기업지원센터는 국내에서는 부산·인천 등에 4개소가 설립돼 활동 중이나 해외에 설립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광공사 측은 “해외 현지에서 관광 기업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라다이스시티 ‘벨기에 페스티벌’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다음 달 9일부터 30일까지 벨기에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벨기에 고메·컬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와플·감자튀김 등 벨기에의 대표 미식 메뉴부터 방송인 줄리앙과 함께 하는 문화 토크쇼 ‘올 어바웃 벨기에’, 객실 패키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여행이지 맞춤형 ‘MZ PICK’ 선봬


교원투어 여행 전문브랜드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개인 맞춤형 테마 여행상품 ‘MZ PICK’을 선보인다. MZ PICK은 ‘내가 픽한 나만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기본으로 했다. 익사이팅·먹킷·쇼핑·호캉스 등 4가지로 구성된다. ‘익사이팅 PICK’에는 ‘고래상어와 함께 스노클링 하는 세부 여행’, ‘알프스를 트레킹하며 골든호른을 만나는 스위스 여행’ 등이 있다.





■한화리조트 발달장애인 정은혜 전시회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은 추석 명절을 맞아 발달장애인 정은혜 작가의 특별 전시회 ‘그대로가 좋아 니 얼굴’을 오는 9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정은혜 작가를 세상 밖으로 이끌어 준 캐리커처 작품 150점이 공개된다. 추석 당일인 9월 10일에는 정 작가의 사인회, 포토타임 등도 계획되어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