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임업 친환경 화장품 ‘수페’, 올리브영 입점

‘수페’ 올리브영 입점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SK임업

SK임업이 자사 친환경 클린뷰티 브랜드인 수페(Soofe’e)가 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고 31일 밝혔다.


올리브영 입점 제품은 수페 베스트 라인으로 꼽히는 △버치 리치 오리진 에센스(150ml) △버치 리치 오리진 앰플(100ml) △버치 리치 오리진 크림(50ml) 총 3종으로, SK임업이 50년 동안 가꿔온 충주시 소재 인등산의 자작나무 수액을 주성분으로 한 비건 화장품이다. 비건 화장품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에서 유래한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수페 버치 리치 오리진 라인은 프랑스 비건 협회인 이브(EVE)에서 비건 화장품으로 인증받아 민감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수페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7까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수페 버치 리치 오리진 라인 3종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K임업은 지난해 수페의 제품 포장부터 생산, 배출까지 폐기물 배출을 최소화한 ‘클린뷰티’ 제품으로 리브랜딩 했다. 100%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들어진 친환경 지류 소재의 포장지를 사용하고 생분해와 종이 재생이 가능한 콩기름 잉크로 제품 프린팅을 한다. 제품 용기도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코팅되지 않은 유리를 사용하며 재질별로 분해해 완벽한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