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속에 아기상어가 들어왔다"…체험형 랜드마크점 오픈

아기상어 캐릭터 활용
문학파크스퀘어점 개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공략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외관.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139480)24가 더핑크퐁컴퍼니와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문학파크스퀘어점은 인천SSG랜더스필드 야구장 길목에 위치해 있는 24평 규모의 매장이다. 일반 점포와 달리 외관을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로 장식했다.


매장 내부에는 아기상어 캐릭터 상품으로 구성된 캐릭터 상품존이 설치됐고, 고객들이 매장 곳곳에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구성했다.


이마트24는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아기상어와 손잡았다. 이마트24가 캐릭터를 적용한 매장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차별화를 시도하고 나선 것이다.


이마트24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핑크퐁 아기상어를 통해, 원둥이와 랜디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이끌어 내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또한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아기상어 캐릭터가 야구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랜드마크 매장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아기상어 협업 상품 및 캐릭터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 특색을 반영한 랜드마크 매장도 오픈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내부 캐릭터존. /사진제공=이마트24


이번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이 날 원둥이 탈을 쓴 이마트24 관계자가 랜더스필드 경기장을 누비며 야구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7번 게이트 쪽에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의 포토존을 설치해 SSG랜더스 구장을 찾은 고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오는 4일까지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촬영 한 뒤,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시태그(#랜더스승리요정 #원둥이 #아기상어 # 랜디)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 하면 인증샷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귀여운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를 함께 등장시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SSG랜더스 모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펀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매장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