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로 유명한 전남 담양에 유럽풍의 고품격 타운하우스가 들어서 9월부터 분양을 시작했다.
프로방스 마을 부근 담양 학동리 일대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 ‘메타 아트리움’은 예술과 문화시설을 갖춰 기존 타운하우스와 차별점을 뒀다. 타운하우스 분양 세대는 총 48세대로, 3단지로 구성돼 있다. A동은 전용면적 79㎡와 107㎡, 144㎡ 등 다양한 평형의 16세대이며, 구조는 단층과 복층형이다. B동과 C동은 전용면적 115㎡의 32세대로, 모두 복층형 구조다. 입주예정시기는 올해 11월말로 계획돼 있다.
메타 아트리움의 장점은 예술도시와 같은 단지에 있다는 점이다. 메타 아트리움 단지에는 미술관과 미디어 아트, 갤러리 등 예술과 문화시설이 한데 어우려져 있다. 1800㎡ 규모의 미디어 아트는 제주 아르떼뮤지엄 규모에 버금가는 풍부한 영상과 조명 시설 등을 갖추고 관람객을 맞는다. 미술관은 순수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도로변에 길다랗게 늘어선 10여 곳의 갤러리에서는 테마별 전시회는 물론 아트 페어를 개최해 언제든지 작품 관람과 구입이 가능하다.
단지 중앙에는 항상 물이 흐르는 분수대와 조각작품, 야간경관시설인 빛의 광장(2640㎡)이 있다. 이 광장에서는 길거리 공연인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꾸며진다. 메타 아트리움 타운하우스에 입주하면 단지에 있는 예술과 문화시설을 365일 원스톱으로 생생하게 누릴 수 있다.
최적의 입지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메타 아트리움의 장점이다. 단지에서는 문화시설을 즐길 수 있는데다, 담양읍내와는 승용차로 5분거리, 광주광역시와는 30분 거리에 위치한다.
타운하우스 세대마다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모두 갖춰져 있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하다. 붙박이장(싱크장·신발장·옷장·욕실장 등)과 세탁기, 비데, 디지털 도어락, TV, 식기세척기, 시스템 에어컨(천정형), 전기쿡탑 등은 무상옵션으로 제공된다. 주방 가구는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이태리 가구로 꾸며져 고품격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최신 디자인 트렌트와 라이프 스타일를 반영한 홈퍼니싱으로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