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서 홈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헤리엇 더큐브’가 9월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19층, 2개동 규모로 오피스 544호실, 상업시설 21호실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 6,000㎡에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이 복합된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다. 광교 테크노밸리(약 27만㎡)보다 5배 이상 크고, 판교 테크노밸리(약 66만㎡)보다 2배가량 큰 규모다. 지난 2020년부터 지식산업센터, 공장, 사무실 등이 준공돼 속속 입주를 시작했으며, 동탄 테크노밸리가 완료되면 약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28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단지가 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동탄일반산업단지, 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가 위치해 있고, 삼성전자(화성, 기흥), 한국 3M 등 대기업과 화성 및 오산산업단지도 가까워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과의 시너지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동탄 테크노밸리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선점하고 있다.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동탄역은 SRT를 비롯해 GTX-A노선(예정)과 인덕원선(예정) 등 3개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이 기대되는 곳으로, 특히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노선을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삼성역까지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병점역부터 동탄신도시를 잇는 트램 2호선, 분당선 연장,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및 지하화 등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홈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로, 업무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오피스 내부에 발코니 및 각 실 별 화장실과 욕실을 기본으로 설치했으며, 평면은 정사각형 형태로 구성해 타 현장 동일 평형대비 약 2배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각 호실의 층고가 높아 복층형 다락 활용이 가능해 보다 넓고 효율적인 공간활용도 가능하다. 특히 소형타입으로만 100% 구성해 1~2인 창업기업, 벤처기업은 물론 임대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법정 주차대수 대비 2.18배 더 많은 주차대수를 확보해 스트레스 없는 주차 환경을 마련했으며, 피트니스, 휴게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춰 비즈니스 차원을 높여주고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등 동탄의 원스톱 인프라는 물론 동탄호수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는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만큼 각종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도 없다. 특히, 입주기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제공하며, 새로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입주기업이 한 번 자리를 잡으면 장기간 임대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소득도 기대할 수 있으며, 대출은 분양금액의 최대 70~80%까지 가능하다.
동탄 헤리엇 더큐브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산척동에 위치해 있다.
한편, HN은 고 정주영 회장의 손자인 정대선 사장이 설립했으며 2021년 현대BS&C에서 HN으로사명을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