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와 집값 하락 속 금융 혜택 선점”... KCC건설 ‘미사 아넬로 스위첸’


고금리 및 집값 하락 시기에 접어들면서 수요자들이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오히려 지금이 내 집 마련과 투자의 기회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이에 따라 각종 금융 혜택을 활용해 선점할 수 있는 신규 분양 단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개 금리 인상 시기 중도금 무이자 혜택 단지는 매력적인 조건으로 꼽힌다. 이자에 대한 부분을 시행사나 건설사가 부담해 계약자의 이자율 부담을 덜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주택 구매 시,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중도금이 전체 분양가의 50~6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부담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또한, 금리 인상 시기에 집값 하락세가 이어져 매매 타이밍을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많지만, 매매보다는 신규 분양 단지가 합리적일 수 있다. 단순 매매는 분양 단지가 아니다 보니 대출이 어려워 매매가가 저렴해도 구매가 힘들다. 반면, 신규 분양 단지는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자금 조달이 쉽고 금융 혜택까지 제공되는 경우에는 자금 부담을 낮춰 주택 구매를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때에 투자 수요는 집값 하락에 대한 막연한 우려로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오히려 선점을 하라는 의견도 있다. 부동산 시장의 역대 통계를 살펴보면 금리가 오르는 기간 동안 집값은 올랐기 때문이다.

KB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2000년대 이후 발생한 4차례의 금리 인상기에서 1기 인상기(05년 10월~08년 8월, 2%P)에는 집값이 무려 20%가 상승했고 2기 인상기(10년 7월~11년 6월, 1.25%P)에는 5.3%, 3기 상승기(17년 11월~18년 11월 0.5%P)에는 3.3% 상승했다. 지난해 8월부터 현재까지는 4기 인상기로 무조건 집값 하락을 예측하기에는 다소 무리일 수가 있다.

이에 대해 업계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것은 맞지만 분위기에 휩쓸리기 보다 장기적 관점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길 바란다.”라며 “실수요와 투자수요 모두 금리 인상 및 집값 하락 시기를 잘 활용해 금융 혜택 단지 선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중도금 무이자는 물론이고 계약금 정액제 등을 내걸며 분양 중인 KCC건설 ‘미사 아넬로 스위첸’이 잔여 호실에 대한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KCC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일대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미사 아넬로 스위첸’은 지하 7층~지상 22층 전용면적 21~44㎡ 오피스텔 449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단지는 이달 초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미사역 초역세권, 차별화된 우수한 상품성 등으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하며 수요자들에게 이미 눈도장을 찍은 바 있으며 다양한 금융 혜택도 갖춰 눈길을 끈다.

현재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으며 중도금에 대한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된다.

아울러, 4도어 비스포크 냉장고, 빌트인 식기세척기, 벽체 매립형 샤워 수전 등 그동안 하남 일대 오피스텔에서 보지 못했던 풀퍼니시드 시스템까지 제공 예정으로 차별화된 상품은 물론 비용 절감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췄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9호선 연장(강동-하남-남양주선) 예정으로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또한,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접근이 용이한 쾌속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풍부한 인프라도 눈에 띈다. 인근 6만여평 규모의 미사호수공원을 비롯해 미사 경정공원, 미사 한강공원, 34km에 이르는 자전거 도로 등도 있어 쾌적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근 미사역에서 이어지는 차 없는 거리와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등 대형복합쇼핑몰도 있어 원스톱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A타입 전용21㎡(20실) ▲B타입 전용36㎡(19실) ▲C~E 타입 전용41~44㎡(410실)로 총 449실 총 5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기도 하남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전용 40㎡ 이상 중심이다.

또한, 전실 모두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와이드 다락 구조와 KCC건설만의 특화 설계, 안티 바이러스 도배지와 안티 박테리아 도어 레버 등이 적용된 clean 특화도 선보일 예정으로 생활 방역을 강화해 보다 청결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내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철5호선 미사역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했으며 버스정류장 및 보행로가 인접하고 있어 대규모 유동인구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업시설 주변으로 다수의 세대가 거주하고 있는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해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KCC건설의 ‘미사 아넬로 스위첸’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