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모션필로우 체험단 모집… 올해 내로 제품 공식 출시 예정

인체공학적 설계 및 기술로 코골이를 줄여주는 슬립테크 베개, 모션필로우


헬스케어가전 기업 텐마인즈가 코골이를 줄여주는 슬립테크 모션필로우 공식 런칭을 앞두고 체험단을 모집한다.

코골이 사연 체험단은 모션필로우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9월 25일까지 텐마인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모션필로우를 증정한다.

체험단은 개인 SNS 또는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에 2주간의 체험후기를 작성을 하면 되는데, 미당첨 고객이라도 참가자 전원에게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모션필로우는 사용자가 수면 중 코를 골면 잠에서 깨지 않고도 코골이를 자연스럽게 멈추게 하는 제품이다. 일반 베개와 동일하게 사용하는데, 베개 속 4개의 에어백이 머리 위치를 감지해 부풀어 오르며 가볍게 움직여주는 방식이다. 또한 모션 시스템이 코골이 소리를 반복적으로 학습하여,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에만 반응하여 작동하게 되는 원리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C-Curve)으로 설계하여 경추를 편안하게 해주며, 베개에는 전자장치가 전혀 없어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슬립테크(Sleep-Tech)’가 급부상하는 상황에서 모션필로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관련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전체 인구의 25%가 코를 고는데, 전문가들은 코골이 환자 75%가 수면 무호흡증을 동반하고 이를 방치할 경우 비만, 치매, 고혈압, 만성두통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텐마인즈는 실제 임상 시험을 진행한 결과, 코골이가 44.4% 개선됨을 확인했다. 또한 모션필로우를 사용했을 경우 일반 베개를 사용한 경우에 비해 수면효율이 높아지고 총 수면의 증가, 잠드는데 걸리는 시간 단축, 렘수면 비율 증가 등 수면 구조가 개선되는 경향을 보인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과에 기반해 모션필로우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에서 2회를 수상한 슬립테크 제품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한편 모션필로우는 올해 내 텐마인즈 공식몰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