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사진 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사진 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20일 국내에 출시했다.
아이온은 사계절용, 겨울용, 여름용 등 6개 상품으로 구성돼 세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풀 라인업’을 갖췄다. 국내 시장에는 이달부터 사계절용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에보 AS SUV와 겨울용 아이온 윈터, 아이온 윈터 SUV 등 4개 상품 총 20개 규격을 출시한다. 내년에는 여름용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SUV까지 차례로 상품과 규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아이온 에보 AS SUV’는 고기능성 폴리머와 친환경 소재, 고농도 실리카 등을 결합한 ‘차세대 소재 컴파운드’를 기반으로 탁월한 그립력과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전기차 전용 프로파일 설계 기술 ‘EV 컨투어 기술’로 타이어 측면 강성을 높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자사 일반 타이어 대비 가로방향 및 코너링 강성을 각각 25%와 20%씩 향상시켜 전기차의 고하중을 지지하는 동시에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도록 했다.
전기차 전용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윈터’와 ‘아이온 윈터 SUV’는 전기차의 높은 토크와 무거운 하중을 견디고 겨울철 다양한 도로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옆면 코너링 강성을 7% 끌어올려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