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 개발(Best HRD)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고등교육기관 대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우수한 인적자원관리·개발로 모범이 되는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적자원관리(HRM)·인적자원개발(HRD)의 역량 및 우수성을 검증할 37개의 평가 지표에 근거하여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인증을 부여한다.
최고점수를 받은 4개 기관 중 하나로 UST가 선정된 것이며 공공부문 고등교육기관 대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UST는 공정한 인사평가 및 채용절차 운영과 개개인을 고려한 자기주도형 학습 제도를 운영하고 근로자 의견 청취의 장을 마련해 이를 적극 수렴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UST는 지난 2016년부터 3년간의 갱신 기간마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2019년에는 우수 모범사례집에도 등재된 바 있다.
UST 김이환 총장은 “최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UST 고유의 시스템을 효과적·효율적으로 운영할 인재를 발굴하고 직원 역량을 개발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U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교육기관으로 32개 국가연구소에 교육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바이오, 항공우주, 신에너지 등 국가전략 분야의 46개 전공을 운영중이며 국가연구소의 박사급 연구원 1만3000여명중 우수 연구자 약 1200여명이 UST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