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메이크, 번역 구독 베타서비스 출시


영상 번역 플랫폼 자메이크가 업계 최초 ‘자막 구독’ 서비스를 지난 4일 Beta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메이크 구독 서비스(베타)’는 선택한 언어의 자막이 유튜브 영상에 자동으로 달리는 자막 구독 서비스이다. 월 정기결제를 기본으로 하며, 유튜브 채널 운영자들의 평균 콘텐츠 길이와 업로드 패턴을 토대로 구성되었다. 꾸준하게 영상 업로드와 자막 의뢰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메이크 구독 서비스(베타)’는 ▲번역 자막 주문부터 업로드까지 자동 진행 ▲패키지 번역(음성, 화면) ▲제목/설명 번역 글자 수 무제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선택한 플랜에 따라 ▲완료 후 수정요청 ▲추가 결제 시 모든 의뢰 당 5% 할인 혜택까지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다.

‘자메이크 구독 서비스(베타)’는 자메이크 플랫폼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현재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하며, 제공하는 번역 분 수에 따라 3가지 플랜을 제공한다.

‘자메이크 구독 서비스(베타)’는 2022년 11월 11일까지 신규 신청할 수 있으며 12월에 정식 서비스 런칭이 예정되어있다. 해당 기간에 신청한 Beta 유저들에게는 정식 서비스 런칭 후 1달 무료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메이크 황경태 PO는 “영상이 업로드될 때마다 번역을 위해 매번 자메이크를 찾는 유저들이 많은데, ‘어떻게 하면 이 분들이 더욱 편하게 콘텐츠를 생산, 유통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 끝에 구독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