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글로벌 대세' 있지,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 오늘(21일) 발표

있지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있지(ITZY)가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로 글로벌 인기를 이어간다.


있지는 21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를 발표한다.


'보이즈 라이크 유'는 펑크적 요소를 가미해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팝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그룹 특유의 당찬 에너지가 돋보인다. 배신감을 준 성숙하지 못한 상대방에게 "다시는 너 같은 보이에게 빠지지 않겠다"는 경고를 전하는 사이다 가사가 쾌감을 선사한다. 있지의 전작 '스니커즈(SNEAKERS)'를 만든 스웨덴 작곡가 디드릭 토트(Didrik Thott), 세바스티안 토트(Sebastian Thott)가 의기투합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있지 공식 SNS 채널에 '보이즈 라이크 유' 뮤직비디오 포스터를 게재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펑키한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하고 '하이틴 팝스타' 비주얼을 뽐냈다.


이들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K팝 팬심을 사로잡고 각종 커리어 하이를 쌓았다. 지난 4월 발표한 미니 4집 '게스 후(GUESS WHO)'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입성했고, 9월 정규 1집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 해당 차트에서 전작 성적 대비 무려 137계단 상승한 11위에 올랐다. 이어 올해 7월 미니 5집 '체크메이트(CHECKMATE)'가 '빌보드 200' 8위를 차지, 자체 최고 기록 경신과 함께 첫 '톱 10' 진입을 이뤄냈다. 지난 8월 31일에는 미니 5집이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00만 장을 돌파하며 밀리언셀링에 성공했다.


있지는 오는 26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데뷔 첫 월드투어 '체크메이트(CHECKMATE)' 미국 공연을 시작하며 '글로벌 대세 걸그룹'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이들은 지난 8월 6일과 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투어 포문을 열었고, 오는 26일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29일 피닉스, 11월 1일 달라스, 3일 슈가랜드,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국 8개 도시에서 단독 공연을 펼친다. 이번 미주 투어에서 신곡 '보이즈 라이크 유' 무대 최초 공개를 예고해 팬들을 환호케 했다.


아울러 이들은 다음해 1월 14일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28일 싱가포르, 2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4월 8일 태국 방콕까지 아시아 4개 지역에서도 콘서트를 개최하고 더 많은 팬들과 만난다. ITZY는 전 세계 13개 도시 14회 규모의 월드투어를 통해 월드와이드 존재감을 떨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