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씽큐' 앱으로 주문제품 배송현황 간편 확인

'온보딩·간편추가' 신규 서비스
“고객 요구 사항 최우선 고려”



LG전자 모델들이 LG 씽큐앱에서 주문 제품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온보딩’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서 주문 제품의 배송 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이후 제품 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에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실시간 배송 상황과 사용 팁 등을 보여주는 ‘온보딩’ 서비스 △배송 완료 후 클릭 한번으로 제품을 앱에 연동하는 ‘간편추가’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온보딩 서비스는 고객이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홈페이지, 렌털 인증점에서 주문한 제품의 배송이 어느 단계까지 왔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고객은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온보딩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 제품의 사용 팁과 설치 가이드, 사용 후기와 인테리어 정보 등을 볼 수 있다.


간편추가 서비스는 고객이 LG 씽큐 앱에서 배송 완료를 확인한 후 화면 속에 생성된 ‘제품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이 자동으로 앱에 연동되는 솔루션이다. 강대혁 LG전자 씽큐서비스운영실장은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기다릴 때 LG 씽큐 앱이 고객을 가장 먼저 기쁘게 맞이한다는 생각으로 ‘온보딩’ 서비스와 ‘간편추가’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