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기반 에듀테크 기업 파블로아트컴퍼니(대표 김승아)는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에듀테크 아시아 2022’에서 아트봉봉(ART BONBON) 수업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양일간 관객 3,000여 명이 아트봉봉 전시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특히, 총 12회 진행된 수업 시연은 모두 만석을 이루어 박람회 참가 기업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전했다.
수업을 진행한 파블로아트컴퍼니 연구원은 “참석자들이 학생이 되어 실시간으로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했다. 양방향 소통하는 가운데 디지털 드로잉 툴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집중도가 높았다”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아트봉봉 체험존에서는 AI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아트봉봉으로 그림을 그리면 AI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성향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리포트를 제공했다.
아트봉봉을 소개하는 특별 세션도 진행됐다. 인지심리사업실 백연지 박사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에게 글로벌 시장에서 갖는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어필하며 아트봉봉 교육철학, 프로그램 차별성, 기술력 등을 소개했다.
파블로아트컴퍼니 김승아 대표는 “올해 에듀테크 아시아는 아트봉봉 새 로고와 아트봉봉 2.0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처음 공개하는 자리였다. 아트봉봉 2.0에서는 수업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일대다 수업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어 B2B 시장에서의 성장가능성을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교두보 삼아 세계 어디서든 아트봉봉의 놀라운 기술력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