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Matterport(NYSE:MTTR)의 한국공식대리점 엑스알리더(XR Leader/대표 최영진)는 12월 1일 Pro3 3D카메라를 국내에 런칭하고 사전예약 주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Pro3 3D카메라의 초고속 고정밀 LiDAR 센서는 충전식 배터리로 계속 작동할 수 있고 놀라울 정도로 컴팩트하며 어떤 조건에서도 수백만 건의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포인트당 20초 미만으로 최대 100미터 떨어진 3D 데이터를 캡처하는 Pro3는 스캔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여, 고급 클라우드 처리 플랫폼과 함께 그 어느 때보다 정확하고 상세하며 사실적인 디지털 트윈을 제공한다.
엑스알리더 최영진 대표는 "Matterport의 Pro3는 더 이상 실내 공간에 국한되지 않는다. LiDAR가 장착된 Matterport의 혁신적인 카메라는 실내, 실외 구분없이 모든 공간을 디지털 트윈화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런칭한 Pro 3D카메라는 LiDAR가 장착된 혁신적인 제품으로 초당 10만 포인트, 스캔당 150만 포인트의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는 Pro3는 최대 100m의 영역을 스캔할 수 있으며, 맞춤형 12개의 렌즈가 장착된 20MP 센서는 초광각을 커버하여 실제와 같은 선명한 색상으로 정확하고 상세한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여 마치 현장의 일부가 된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iOS 및 Android용 모바일 앱에서 디지털 트윈 플랫폼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Wifi를 연결을 통한 Matterport 캡쳐 App은 어떤 사용자도 쉽게 디지털 트윈을 구현할 수 있으며, Pro3외에도 Pro2, Axis를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도 구현이 가능하다.
엑스알리더 캡쳐서비스 담당자인 김기환 부장은 "Pro3 출시로 인하여 제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적정한 비용으로 고객의 공간을 디지털 트윈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부동산, 상업용 매장, 호텔, 박물관, 문화재, 안전시설 등 다양한 분야를 디지털 트윈화 하여 3D로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구독형태의 Matterport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링크 및 기타 파일을 포함하여 방문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다. 덕분에 모든 고객은 스마트폰, PC, VR장치를 통해 어디든지 전체 Matterport 플랫폼을 사용 가능하다.
Matterport의 Pro3 3D카메라는 국내 출시가 확정됨에 따라 AS 또한 국내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지며, 보증기간내에 제품 결함 시 무상 보증이 가능하며, 장비 교육 등이 제공된다.
한편,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무상 장비교육, 각종 서비스혜택이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엑스알리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