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OpenLAB 공동연구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이전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 일환... 대전 지역 내 ICT 기업의 역량강화 지원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 이하 협회)가 대전 지역 ICT 기업의 역량강화지원을 위한 OpenLAB 공동연구 멘토링(이하 멘토링)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OpenLAB 공동연구 멘토링은 이하 협회가 (재)대전테크노파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 ㈜테크플렉스와 함께 운영하는 이전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협회는 본 멘토링을 통해 대전지역 내 신시장 개척과 기술분야 확장을 계획하는 ICT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수요와 매칭되는 멘토링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을 지원했다.

참여기업 10개사는 각 기업별로 애로사항에 맞춰 연구진 및 선배기업이 멘토로 배정됐으며, 멘토의 현장방문을 통한 기업 진단 후 맞춤형 멘토링지원을 기업별 2회씩 지원했다.

특히 참여기업은 단순히 일회성으로 끝난 것이 아닌 기술교육 및 기술세미나 후속 연계를 통한 실무 및 노하우 공유 등 연속적인 지원이 이뤄졌다.

협회 관계자는 “본 멘토링을 통해 많은 기업이 기술 및 R&D기획 분야에서의 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다음 연도에는 기술 멘토링 지원을 늘려서 더욱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