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포항 첫 명문교육특화단지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16일 오픈


자녀를 키우는 3040세대가 부동산시장의 핵심 수요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아파트를 선택함에 있어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가장 중요한 고려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좋은 교육환경은 크게 가까운 학교와 학군의 수준이라는 두 가지로 판단된다.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학세권 아파트는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변에 다양한 교육시설이 형성돼 자연스럽게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게다가 자녀 진학 시기에 이사할 필요 없이 장기거주가 가능하다.

특히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전국적으로 명문학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서울의 목동, 대치동이나 대구의 수성구처럼 같은 도시 내에서도 명문학군으로 인정받는 교육중심지의 시세가 다른 지역보다 높고 불황에도 가격하락폭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신공영이 이달 16일 공급하는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포항의 명문이라고 인정받는 포항고와 포항여고는 물론 항도초, 포항중, 포항여중까지 다섯 개 학교를 도보로 누리는 원스톱 명문 학세권으로 안전한 등하교환경은 물론 수준 높은 교육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도 교육을 끌어들였다. 포항지역 최초로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 1등급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고 자녀에겐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단지 내 커뮤니티도 자녀들의 교육적 관점을 고려해 어린이집, 돌봄센터, 북클럽, 스터디룸 등을 마련했다.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교육특화 아파트에 걸맞는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3일간 견본주택에서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 설정을 도와주는 입시 컨설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입시 컨설팅 사전예약은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하다.

이밖에도 견본주택 방문자를 위해 오픈 3일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오픈 3일간 일일 선착순 방문객 200명을 대상으로 라면을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한신공영은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 ‘벤츠 C-class’ 승용차를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2등에게 교육특화 아파트 컨셉에 맞춰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여행권(2매)을 제공, 3등에게 아이패드 에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는 12월 16일 포항 남구에 견본주택을 오픈하며,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27일, 정당계약은 2023년 1월 9일~11일에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