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할부금융 업무 제휴 협약 체결

KB캐피탈,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할부금융 업무 제휴 협약 체결
김인환(오른쪽) KB캐피탈 본부장과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영업부문장 송희준 전무가 지난 28일 서울 서초동 KB캐피탈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KB캐피탈

KB캐피탈은 HD현대 건설기계부문 계열사인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 할부금융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굴착기와 로더로 대표되는 건설기계, 디젤 및 가스 엔진 등을 제조하는 국내 1위 건설기계 제조, 판매사이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KB캐피탈은 소비자들에게 판매와 금융이 결합된 고객 중심의 저금리 제휴 상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타 캐피탈사 대비 낮은 금리로 제공하고, 고객들은 건설기계 구입 부담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침체된 국내 건설 기계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양사는 각 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양사 고객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시너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등 양사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해외 비즈니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KB캐피탈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 내 건설기계 전용몰 구축을 검토하는 등 다각도의 비즈니스 협업을 추진한다.


김인환 KB캐피탈 본부장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건설기계를 구입하려는 고객에게 낮은 금리를 제공함으로써 금융비용에 대한 부담을 경감해 생업 유지 및 안정적 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