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엠비즈가 주유소 자동세차장 셀프결제 및 간편 세차가 가능한 세차플랫폼을 개발, ‘세차PASS’서비스에 대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세차PASS’는 고객이 보유한 차량번호를 세차장에서 인식, 회원 인증을 통해 오프라인 결제없이 주유소 자동 세차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 간편 세차 서비스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지향한다. 핵심 기능으로는 ▲ 비대면 자동결제서비스 ▲ 월 정액 세차 정기구독서비스 ▲ 모바일 세차권 ▲ 간편 회원 가입 및 간편 결제 편의성 제공 등이 포함돼 있다.
GS엠비즈에서 선보일 ‘세차PASS’와 관련해 GS칼텍스 직영주유소 2개소인 ‘에너지플러스허브 삼방(서초)’, ‘GS칼텍스 효재주유소(안양)’를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한다. 이번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주유소 현장결제를 포함해 신규 앱 기능을 세부적으로 살펴보고 GS칼텍스 직영주유소를 대상으로 한 그랜드 론칭을 대비해 각 기능들에 대한 실증에 나설 계획이다.
관계자는 “GS엠비즈는 주유소 자동세차에 대한 고객 경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노력해왔으며, 이번 세차플랫폼 도입을 계기로 비대면 자동결제, 자동세차 구독서비스를 적용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GS칼텍스 주유소 자동세차를 전국 어디에서나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파일럿 테스트 이후 내년도 중하반기부터 GS엠비즈의 GS MyCar 앱에서 세차PASS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앱스토어 오픈 및 그랜드 론칭을 통해 고객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세차PASS’를 기반으로 향후 GS엠비즈의 O2O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더욱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GS엠비즈는 2023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세차PASS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GS마이카 앱에 회원가입 후 본인 소유 차량정보 등록 시에 주유할인쿠폰 5천원을 100% 증정한다. 또한 차량정보 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세차PASS 서비스에 가입 후 주유소에 방문하여 세차PASS를 1회 이상 이용할 경우 1만원 주유할인권을 추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