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엑시스, 메타버스 공간 임대 서비스 '메타스팟' 출시

디센트럴랜드·스페이셜 가상공간 임대
제페토·젭 등 플랫폼 지원 확대 예정

제로엑시스, 메타버스 공간 임대 서비스 메타스팟 출시

메타버스 디벨로퍼 제로엑시스가 메타버스 공간 임대 서비스 ‘메타스팟(METASPOTS)’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메타스팟은 기업과 브랜드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별 가상공간 임대 서비스이다. 가상공간 구축에 발생하는 높은 초기 비용과 긴 제작기간이 부담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미리 제작된 다양한 목적의 가상공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랜드 경험 향상을 위한 임대공간 세미 커스텀, 공간 콘텐츠 기획, 운영지원 등 추가 서비스와 맞춤형 개발 솔루션도 지원한다.


메타스팟은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와 스페이셜(Spatial)의 가상공간을 시작으로 제페토(Zepeto), 젭(Zep)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공간들을 추가 구축하여 4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메타스팟에서는 이번 베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가상공간 임대 50% 할인 또는 2주 무료 기간 연장을 1월 말까지 제공한다.


김민구 제로엑시스 대표는 “브랜드-고객 간 새로운 디지털 접점으로서 메타버스 공간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공간구축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등 메타버스 활용 문턱이 높은 실정”이라며 “메타스팟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과 브랜드들이 다양한 메타버스의 공간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로엑시스는 가상 세계의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를 지향하는 국내 대표 가상 부동산 개발업체다. 최근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디센트럴랜드 내 대체불가토큰(NFT) 가상 매장을 오픈한 바 있으며 메타문도(MetaMundo)의 글로벌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톱50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