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브릿지, 구글 앱 어트리뷰션 파트너로 선정…광고주 지원 다각화 등 시너지 기대




사진 설명. 구글 앱 어트리뷰션 파트너 배지



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의 개발사 에이비일팔공(대표 남성필)은 에어브릿지가 구글 앱 어트리뷰션 파트너(App Attribution Partner·AAP)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광고주 지원을 다각화하는 등 시너지를 도모할 방침이다.


구글 AAP 프로그램은 광고주가 구글의 모바일 광고 상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하여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운영되어 왔다. 광고주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최고 수준의 캠페인 성과 측정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선별하며, 에어브릿지는 엄격한 기준을 통과하여 구글 애즈 캠페인에 관한 정확성과 신뢰성을 갖춘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

에어브릿지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구글과의 연동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쉽고 간단한 캠페인 설정, 풍부한 데이터 및 면밀한 분석 제공, 구글 애즈 최신 기능의 선제적 도입을 지원하는 등 광고주의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다방면에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이번 구글 공식 파트너사 선정은 강력한 마케팅 성과 분석과 더불어 모바일 사용자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 구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광고주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마케팅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는 에어브릿지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 설명. 에어브릿지 로고

한편, 에이비일팔공은 2015년 설립된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마케팅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 마케팅 자동화 및 고객 인게이지먼트 솔루션 브레이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독자 개발 머신러닝 기반의 알고리즘과 다년간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 브랜드의 성장을 밑받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