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영국왕립표준협회서 산업 안전 ISO 인증 획득

안전보건 경영체계 고도화…ESG 경영 앞장설 것

사진제공=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307950)가 지난해 12월 말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으로부터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지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 이 인증은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 업무와 관련된 상해 등을 방지하며, 꾸준히 안전보건 성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기업에 주어진다.


현대오토에버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안전경영팀을 별도로 둬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안전보건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진행 △안전보건표준 제정 등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인증기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근로자 안전을 포함해 환경·사회와 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