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면접코칭 ‘인잡핏’ 출시


올 2월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잡핏 면접매칭플랫폼을 통해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및 이직자들이 면접전문가와 전현직자의 매칭을 통해 1:1코칭을 받는다.

메타 인잡핏은 메타버스 기반으로 오비스와 협업을 통해 구축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가상공간에서 1:1 온라인 코칭을 자유롭게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하였다.

온라인을 통해 ▲모의면접 ▲기업Live ▲직무Live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언제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취업면접에 대한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혼자 면접을 준비해 볼 수 있는 셀프인잡핏은 ▲경험진단 ▲답변완성 ▲면접노트 ▲면접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잡핏은 사이트 내에서 경험진단을 제공하여 면접준비 시 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인잡핏 차연희 대표는 “취업준비에 있어 과거에는 스펙중심으로 채용이 이뤄지기도 하였으나 최근에는 스펙 경쟁의 비중이 낮아지고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포지션에 맞는 직무역량을 보여줘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면접을 위해서는 자신의 경험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관련 역량을 매칭시켜 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과 관련한 필요 역량을 파악하여 부족한 역량에 대해서는 경험을 갖추는 것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인잡핏 경험진단 무료 서비스로 사전 진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험면접 중 하나인 BEI면접방식은 (Behavioral Event Interview) 지원자의 행동 경험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알아보는 면접이다. BEI면접의 큰 특징은 구체적인 경험을 질문하고 지원자가 실제로 경험을 했는지 진위여부를 파악한다. 기업의 BEI면접 질문사례를 보면 ‘다양한 사람들과 공동작업 중 갈등발생을 해결한 경험’, ‘ 목표를 세우고 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 ‘협력을 위해 노력한 경험’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