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오는 23일 ‘Attention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ttention 2023은 6월 개최 예정인 ‘SHRM 한국대표단 글로벌 프로그램’을 앞두고 열리는 세미나이다.‘HRB(Branding)에 주목하라!’는 아젠다로 2월부터 5월까지 매주 1회, 총 11회의 세션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비대면 세미나로 전 회차수 무료로 제공된다. 본 세미나에서는 사람, 조직, 일의 관점에서 2023년 직면한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며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더욱 가속화하는 일터의 변화에 따른 과제를 고민하는 HR 담당자들에게 깊이있는 학습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콘셉트는 다음과 같다. 2월은 글로벌 HR 트렌드 조망 및 경계가 모호한 시대의 구체적 HR 정체성을 제시하며, 3월에는 개인 관점에서의 HR 핵심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이어 4월에는 두 번에 걸쳐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가속화하는 시대의 변화 속에 개인과 조직의 리더십 관점에서의 HR의 새로운 역할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룰 계획이다.
‘ATTENTION 2023’은 전 HR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조직 내 미래전략 및 긍정 변화를 희망하는 부서장 및 실무자도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SHRM 한국대표단을 17년째 담당 중인 서강대학교 양동훈 교수 및 자문교수인 가천대학교 이중학 교수,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다양한 사례와 트렌디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 참여 방법은 ‘2023 SHRM 한국대표단’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기관 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 및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 보다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KMAC 글로벌교육팀 이정명 팀장은 “지금은 산업의 업종 간, 조직의 직무간 경계가 모호해진 ‘가속화 하는 빅블러(Big Blur)의 시대’로 조직 구성원이 새로운 전환을 위한 중대한 시기에 직면했다”며, “본 세미나를 통해 HR이 직면한 과제를 이해하고 최신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