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분양

‘쇼핑·휴식·여가·운동을 한 번에’ 인기 많은 수세권 상업시설


올해 엔데믹 시대를 맞이하면서, 상가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특히 강, 호수, 하천 등이 인접하거나 수변 조망이 가능한 수세권 상가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여가 생활과 동시에 소비를 하려는 소비 트렌드가 상가 시장에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전문가들은 수변 조망이 가능한 수세권 상가는 앞으로 주목해야 할 상가라고 말하고 있다.

수세권 입지는 강, 바다, 호수와 인접해 있어야 하는 만큼 희소성이 높다. 게다가 수변으로 공원이나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유동인구가 풍부한 장점이 있다. 특히 조망이 가능한 경우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사진 명소로 유명세를 타면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대표적인 곳이 동탄 호수공원을 낀 레이크꼬모나, 광교 호수공원을 품은 앨리웨이, 안산 시화호와 연결된 포트애비뉴 등이다. 수변 인근에 조성된 이들 상업시설들은 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면서, 시장의 큰 주목을 받았다.

수세권 상가의 관심과 인기는 분양시장까지 이어졌다. 일례로 지난해 11월 반도건설이 분양한 ‘파피에르 내포’는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 신리천과 어우러진 수세권 상가로 조성돼 분양 당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 결과 단지는 전호실이 조기 완판됐다.

한 업계 관계자는 “수변 조망이 가능하거나 호수와 강과 인접한 상가는 희소성이 큰 데다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해 주목해 볼 만하다”라며 “뿐만 아니라 향후 상권 활성화에 따른 시세차익을 누릴 가능성도 높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IS동서는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약 12만㎡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IS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는 한강변 입지해 상업시설에서 한강조망이 가능하며 단지와 한강공원을 직접 잇는 리버파크브릿지(예정)를 통해 주말 나들이객 수요 확보에 수월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고정 수요인 지식산업센터 입주사 직원 및 방문객은 물론이고 덕은지구 내 아파트, 주거형 오피스텔 등 약 6,000여 세대 거주민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단지가 입지한 덕은지구는 상업시설 비율이 약 1.3%로 낮은 편이다. 수요 대비 공급이 적기 때문에 풍부한 수요 확보가 수월한 데다, 희소한 상업시설로 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편리한 교통 접근성으로 광역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해당 상업시설은 한강변을 따라 뻗어나가는 자유로로 이용이 쉽고, 강변북로를 통해 내부순환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가양대교를 건너면 올림픽대로와 합류도 수월해 서울 전역으로의 사통팔달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돼 우수한 상환경도 갖췄다. 상가는 인도어와 아웃도어의 하이브리드형 상업시설로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해 날씨에 상관없이 수요자들에게 쾌적한 상환경을 조성한다. 워터사이트 가든, 시크릿 가든, 바닥분수 등의 조경도 잘 갖춰져 있다. 또한 로드숍, 스트리트형, 빌리지, 가든고메 컨셉 등으로 차별화된 상환경이 조성해 구역마다 차별화된 상가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이용객 체류시간을 증대시키는 앵커테넌트 시설도 예정돼 많은 방문객이 찾고 상업시설 이용 시간도 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IS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대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