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외식업 사장님 무료 상담 전문 분야 더 넓혔어요"

외식업 광장 내 무료 '전문가 Q&A' 인기
5개월 동안 1800개 질문 등록·답변완료
법률·세무·노무서 창업·폐업·보험도 추가

‘배민 외식업광장’ 전문가 Q&A 카테고리가 창업·폐업·보험까지 확장된다. /사진 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 정보 포털 ‘배민 외식업광장’의 '전문가 Q&A'를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외식업 업주들은 노무, 법률, 세무 분야 고민에 이어 창업과 폐업, 보험 문제까지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다.


지난해 10월 시작된 전문가 Q&A는 외식업 업주들이 영업하면서 겪는 문제에 대해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해 주는 서비스다. 노무와 법률, 세무 등 문제 상황을 문의하면 전문가들이 빠르게 상황별 맞춤 해결책을 제공해왔다.


배달의민족은 업주들이 보다 다양한 상황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창업, 폐업, 보험까지 확장하기로 했다. 업주들이 가장 자주 고민하는 영역인 동시에 필수로 알아야 하는 분야이기도 하다.


특히 폐업은 창업만큼이나 많이 고민하는 분야다. 새로운 시작을 위한 가게의 폐업, 불경기로 인한 업종 변경, 재창업 등 창업과 폐업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거쳐갈 수 있는 과정이다. 그러나 정보가 많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앞으로는 폐업의 의사결정부터 중고 집기·설비 매각, 철거 원상복구 등 폐업의 다양한 절차에 대해 전문가가 답변해 준다.


창업 영역에서는 트렌드와 사업 타당성 분석, 창업 절차 등 예비 창업자와 이미 사업 중인 업주들이 업종 변경 시 궁금해할 수 있는 질문에 답변을 제공한다. 보험 영역에서는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 단체보험 등 가게를 운영하며 알아야 할 보험 전반의 내용을 다룬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배민 외식업광장에는 현재까지 1800여 개 질문에 전문가 답변이 달렸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전문가 Q&A는 외식업 사장님의 문제 상황에 특화된 온라인 무료 서비스로, 현직 전문가로부터 믿을 수 있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