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움-남서울대학교, 에어샤워 게이트 기증식 및 업무협약 체결

남호진(오른쪽) 퓨리움 대표와 윤승용 남서울대학교 총장이 23일 충남 천안시 남서울대학교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한 맞춤형 청년인재 양성 및 취업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에어샤워 게이트 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퓨리움 제공

㈜퓨리움은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와 IPP(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일학습병행을 통한 맞춤형 청년인재 양성 및 취업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호진 퓨리움 대표와 윤승용 남서울대학교 총장과 IPP사업단장(조원길교수, 산단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퓨리움은 ‘안전하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자’는 비전을 내걸고 ‘인공지능 스마트loT 에어샤워 게이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2022년부터 일학습병행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학습근로자 2명이 현재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2023년도에도 3명의 학습근로자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된 골자는 △현장실무형 인력양성을 위한 IPP형 일학습병행 활용 △ 취업 연계 프로그램의 협력 △상호 발전과 우의증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업무협약과 함께 인공지능 스마트 loT 에어샤워 게이트 기증식도 함께 진행됐다. 에어샤워 게이트는 성암기념도서관 1층 입구에 설치돼 학생들에게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서울대학교 IPP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조원길 교수는 “이번에 기증받은 에어샤워 게이트를 통해 학생들이 쾌적한 면학분위기 속에서 더욱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앞으로 우수한 인력양성을 위해 양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지속적인 인적자원을 교류하는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