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로보와이드 서빙로봇
AI 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주식회사 로보와이드가 서빙로봇의 매장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웹호출 기능의 개발 소식을 알렸다.
웹 호출 기능은 간단한 QR코드 스캔만으로 모바일, 태블릿과 PC를 이용하여 로봇을 호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android, ios 모두 사용 가능)
이 기능은 호출벨 설치 등 추가적인 하드웨어 비용 지출 없이 스마트폰 등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서 무상으로 로봇을 호출 및 이동할 수 있도록 하여, 쉽고 간단하게 서빙로봇을 원격 제어 할 수 있는 만큼 실제 매장 운영에서의 효율성 증대가 기대된다.
웹 호출 기능을 통해 이용 고객의 안내를 돕거나, 간단한 짐을 대신 서빙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로보와이드 측은 “웹 호출기능은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식당이나 카페, 대외 행사 등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며 이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할 예정이라 밝혔다.
로보와이드의 서빙로봇인 “세그웨이 서브봇 S1”은 스마트 비전 맵핑 기술을 통해 1개의 유도마커의 부착만으로 정확한 위치 인식 및 자율 주행이 가능하며, 최소 60cm폭의 좁은 통로도 부드럽게 통과 가능하여 소형 매장에서도 서빙로봇의 사용이 가능한 점이 매력적이다.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세그웨이의 한국 파트너인 로보와이드는 계약 완료 고객에 한하여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약정기간 무상 A/S 관리, 설치비 면제 등 로봇시장의 보급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