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폴라리스오피스·바이브온 '맞손'…"AI 오피스 활용 늘린다"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폴라리스오피스(041020)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에듀테크 전문기업 바이브온코퍼레이션(이하 바이브온)과 AI 오피스를 활용한 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학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기술과 프로그램을 공동 연구할 예정이다. 바이브온의 AI 생기부 분석 데이터 및 기술과 폴라리스오피스의 AI 문서 작성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AI 교육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 생활기록부 지망학과에 맞춘 리포트 작성을 위한 소재 제안 및 목차 구성 ▲오탈자 및 문체/논리 교정 ▲표절 여부 파악을 위한 유사성 검사 ▲사용하는 단어에 대한 동의어, 유의어 및 표현 추천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최근 교육부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을 발표하는 등 교육에 AI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며 "바이브온과 AI 교육 솔루션 파트너십으로 교육 시장에서 선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앞으로도 교육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브온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생활기록부를 분석한 인공지능 기술력 및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바이브온'이라는 서비스명을 통해 ▲생기부 분석 ▲대학 합격 예측 ▲면접 질문 자동추출 ▲대학입결검색 등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hyk@sea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